안녕하세요. 쇼피코리아 입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정부 정책에 따라, 쇼피 인도네시아 사이트에서 크로스보더 상품들을 점진적으로 숨김 처리 및 판매 중단할 예정입니다. 쇼피 인도네시아에 이미 등록된 상품들은 당사에 의해 일괄 처리될 예정이며 별도 페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미 생성된 주문건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주문 처리해주시기 바라며, 판매자님이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정산은 정상 처리됩니다.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Q&A 정리하여 안내 드리오니, 판매자님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A>
Q.인도네시아 마켓 closing 사유가 궁금합니다.
A.인도네시아 현지 정부 정책에 따라 쇼피 인도네시아 사이트에서 크로스보더 판매자(한국 판매자 포함)의 모든 상품이 미노출 처리 및 판매 중단됩니다.
Q.상품 미노출 시기가 언제인가요?
A.10월 4일부터 점진적으로 일괄 처리될 예정이며 별도 페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Q.이미 생성된 주문건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A.10월 4일까지 발생된 주문 건에 한하여 기존과 같이 발송 처리해 주십시오 (페널티 없음)
Q.정산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판매자님이 별도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정산은 주기에 따라 정상 처리 됩니다.
Q.인도네시아 현지팀의 상품 등록 승인을 받아도 등록이 불가한가요?
A.네 맞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정부 정책에 따라 승인 여부와 관계 없이 모든 크로스보더 판매자(한국 판매자 포함)의 상품이 미노출 되며 신규 상품 등록 및 판매 활동이 불가합니다.
Q.인도네시아 마켓에 보유하고 있는 광고비/마케팅비용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관련하여 근시일 이내로 공지해드릴 예정 이오니 시간 양해 부탁 드립니다.
Q.인도네시아 계정이 완전히 삭제 되는 것 인가요?
A.완전히 삭제 되지 않습니다. 단지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 정책에 따라 판매자님의 Shop과 상품들이 미노출로 처리 되어 구매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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