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가능한 문의 및 신청서 제출로 접수하는 문의 유형에 대한 안내 사항입니다.
'운영' 및 '물류'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문의별 답변 소요시간을 포함합니다.
상담연결이 되지 않는 문의유형도 가이드 및 안내사항이 포함되어 있사오니 상담에 참고 바랍니다.
구분 | L1 | L2 | L3 | 신청서 | 상담연결 |
소요시간 (영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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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오류
|
운영 관련 시스템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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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SC(셀러 센터)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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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최소 7 영업일 이후
|
||
리스팅 오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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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비 충전불가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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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기능 오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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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 관련 기타 시스템 오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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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 관련 시스템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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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주문 불가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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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range Shipment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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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최소 7 영업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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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 채널 및 COD 설정문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
||||
FM Tracking 오류 문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
||||
물류 관련 기타 시스템 오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
||||
입점 안내
|
입점 신청하기 | O | - | |||
입점 신청 후 이메일 미수신
|
첫번째 샵 생성 이메일
미수신 |
메일 만료(expired)된 경우
|
O | 1일 이내 | ||
메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메일재전송이 필요한 경우)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활성화 이메일
미수신 |
메일 만료(expired)된 경우
|
O | 1일 이내 | |||
메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메일재전송이 필요한 경우) |
O | 1일 이내 | ||||
[샵 연동 Authorize 불가 시]
KRSC 업그레이드 안내 이메일 미수신
|
O | 2일 이내 | ||||
싱가포르 샵 외 7개국 샵 연동 승인 (Authorize) 불가
|
O | 2일 이내 | ||||
신규 입점 셀러 안내 사항
|
입점 조건
|
입점 최소조건, 판매금지 카테고리
|
O | - | ||
사업자등록증 형태
(과세자선택, 통신판매업), 변경카테고리 안내 |
O | - | ||||
입점과정설명 | O | - | ||||
첫 입점 가능 국가
|
O | - | ||||
한국 셀러 센터 8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
한국 셀러센터 8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
O | - | |||
신청 방법 | O | - | ||||
운영 방법 | O | - | ||||
진행 과정 | O | - | ||||
신규 셀러 입점 교육 영상
|
X | |||||
운영 관련
문의
|
KRSC 관련 문의
|
기본설정 관련
|
기본설정 방법
(환율, 통화 등) |
O | 1일 이내 | |
상품등록 방법 | O | 1일 이내 | ||||
오픈 플랫폼 연동 관련(API)
|
O | 최소 3-4일 이후 | ||||
채팅 설정 관련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관련
|
메인계정 활성화 메일 미수신
|
O | 1~3일 이내 | |||
머천트/샵 바인딩 방법
|
O | 1일 이내 | ||||
서브계정 생성/
권한 설정 방법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정보변경
|
O | 1일 이내 | ||||
샵 운영
|
셀러센터 기능 문의
|
휴가모드 설정 | O | 1일 이내 | ||
채팅설정, 응답율,
자동응답 등 |
O | 1일 이내 | ||||
웹쳇 번역 설정 | O | 1일 이내 | ||||
알림설정 | O | 1일 이내 | ||||
샵 설정 관련
|
샵 프로필 | O | 1일 이내 | |||
샵 데코레이션 | O | 1일 이내 | ||||
프리퍼드(Preferred seller)
전환 |
O | 최소 7일 이후 | ||||
플랫폼 주소 확인
(KRSC,쇼피사이트 등) |
X | |||||
모바일 어플(App) 다운
|
X | |||||
계정정보 관련
|
샵 네임, 비밀번호 변경 등
|
O | 1일 이내 | |||
휴대폰, 이메일 변경
|
O | 1일 이내 | ||||
소속 및 계정정보 확인 요청
|
O | 1일 이내 | ||||
페널티 관련
|
페널티 포인트 확인방법
|
O | 1일 이내 | |||
페널티 어필 방법 | O | 최소 7일 이후 | ||||
페널티 가이드 확인
|
O | 1~3일 이내 | ||||
판매 대금 정산
|
정산 관련
|
쇼피 수수료 | O | 1일 이내 | ||
정산주기 | O | 1~3일 이내 | ||||
정산화폐 | O | 1일 이내 | ||||
상세내역 확인 | O | 최소 3-4일 이후 | ||||
체납액 | O | 최소 3-4일 이후 | ||||
구매자 결제방법 관련(SPayLater 등)
|
O | 1~3일 이내 | ||||
페이오니아 연동 |
핀코드 설정 및
페이오니아 연동 |
O | 1~3일 이내 | |||
물류비 관련 | 신청서 | O | 3-4일 이후 | |||
상품 등록 문의
|
상품 등록 관련
|
상품등록 방법 | O | 1일 이내 | ||
리스팅 오류 | O |
최소 7 영업일 이후
|
||||
삭제 및 미노출 상품 확인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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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 O | 최소 3-4일 이후 | |||
미노출 (Ban, Reviewing 등)
|
O | 최소 3-4일 이후 | ||||
지적 재산권 침해 관련
|
신고요청 | X | ||||
증빙서류 관련 | O | 최소 3-4일 이후 | ||||
구매수량 설정 관련
|
O | 최소 7일 이후 | ||||
프리오더(Pre-order) 관련
|
O | 최소 10일 이후 | ||||
판매/선적 가능 여부
|
O | 최소 3-4일 이후 | ||||
서비스 신청/해지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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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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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P/CCB 신청/해지
|
신청서 | X | ||
FSP/CCB 신청/해지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Paid CS 신청 | 신청서 | X | ||||
Paid CS 신청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Official mall 전환
|
Official mall 전환 | 신청서 | X | |||
Official mall 신청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브랜드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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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등록 신청 | 기존셀러센터 사용자 대상: 신청서 | X | |||
브랜드 등록 반영여부 확인
|
O | 1~3일 이내 | ||||
마켓확장
|
마켓확장 신청 | 신청서 | X | |||
마켓확장 신청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인도네시아 마켓확장/
상품등록 요청 |
신청서 | O | 최소 1개월 이상 | |||
계정 관련
(사업자 변경/삭제 등) |
계정삭제 신청 | 신청서 | O | |||
계정삭제 신청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사업자등록증 변경
|
신청서 | X | ||||
사업자등록증
변경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번역
|
번역 신청 | 신청서 | X | |||
번역 신청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마케팅 기능 문의
|
무료 마케팅
|
애드온딜(Add on deal)
|
O | 1일 이내 | ||
번들딜(Bundle deal)
|
O | 1일 이내 | ||||
셀러센터 캠페인 참여
|
O | 1~3일 이내 | ||||
할인가 설정(Discount Promotion)
|
O | 1~3일 이내 | ||||
바우처(Voucher)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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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1~3일 이내 | ||||
Bump 설정 방법 | O | 1일 이내 | ||||
유료 마케팅
|
유료광고
(키워드/디스커버리 광고) |
O | 1~3일 이내 | |||
AMS(제휴 마케팅)
|
O | 7일 이내 | ||||
CPAS(페이스북 협력광고)
|
O | 1~3일 이내 | ||||
Google(구글) 광고
|
O | 1~3일 이내 | ||||
플래시딜 개념 및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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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1~3일 이내 | ||||
쇼피라이브 진행방법
|
O | 1~3일 이내 | ||||
셀러코인(Seller Coin)
활용방법 |
O | 1~3일 이내 | ||||
현지(Local) 캠페인 등
|
O | 1~3일 이내 | ||||
물류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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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배송 추적 | 현지 배송 추적 | O | 3-4일 이내 | ||
환불/반품/보상(분실, 파손)
|
환불/부분환불/Dispute
|
구매자 환불 신청 시 처리 방법
|
O | 3-4일 이후 | ||
부분 환불 | O | 3-4일 이후 |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
O | 1일 이내 | ||||
보상 (분실/파손) | 신청서 | X | ||||
국제 반송 배송 추적
|
신청서 | X | ||||
집하지 입고/픽업서비스/인터셉트
|
집하지 입고, 스캔, DTS 관련
|
집하지 입고/스캔 여부
|
O | 1일 이내 | ||
DTS | O | 1일 이내 | ||||
프리오더 DTS | X | |||||
셀프 드랍 오프 서비스
|
O | 1일 이내 |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확인
|
O | 1일 이내 | |||
부피 중량 측정이란?
|
X | |||||
픽업서비스 (SPS)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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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서비스 (SPS) 소개
|
X | ||||
픽업서비스 (SPS) 신청 방법
|
X | |||||
집하지 픽업서비스 (SPS)
관련 문의 |
O | 1일 이내 | ||||
FM Tracking 관련
|
FM Tracking 기능이란?
|
X | ||||
FM 라벨 부착 | O | 1일 이내 | ||||
Bind/Unbind 불가 시
|
O | 1-2일 이내 | ||||
FM Tracking 기능 문의
|
O | 1일 이내 | ||||
반값택배 관련
|
반값택배 서비스란?
|
O | 1일 이내 | |||
OTR 웹사이트 가입 신청
|
O | 5-7일 이내 | ||||
배송 현황 | O | 1-2일 이내 | ||||
입고 중 자동 취소
|
O | 1-2일 이내 | ||||
분실/파손 보상 | O | 1일 이내 | ||||
반값택배 배송 페널티
|
O | 1일 이내 | ||||
송장/포장/발송
|
고객배송지 및 정보 변경
|
X | ||||
발송 가능여부 문의
|
신청서 | X | ||||
셀러 오배송 (셀러 과실) / 재발송 문의
|
X | |||||
주문 건 처리
(송장, 포장, 배송 등) |
송장 부착 가이드 | X | ||||
포장 가이드 | X | |||||
합포장 | X | |||||
주문 분할 | O | 1일 이내 | ||||
구매자 주문 불가 문의
|
O | 2-3일 이내 | ||||
Arrange Shipment 불가 시
|
O | 2-3일 이내 | ||||
수출신고/관부가세/소포수령증
|
관부가세 | O | 1일 이내 | |||
소포수령증
|
소포수령증 문의 | O | 1일 이내 | |||
브라질 / SLS TN 변환 요청
|
신청서 | X | ||||
수출신고
|
구매자 정보 숨김 해제 신청
|
X | ||||
일반 수출신고 문의
|
O | 1-2일 이내 | ||||
SBS(FBS)
|
[SBS] 신청 관련 | 신청서 | X | |||
[SBS] 현지 입고 관련
|
O | 2-3일 이내 | ||||
[SBS] 현지 배송 추적
|
O | 1-2일 이내 | ||||
[SBS] 환불/반품/보상 관련
|
O | 1-2일 이내 | ||||
[SBS] 물류비 관련
|
O | 2-3일 이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