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가능한 문의 및 신청서 제출로 접수하는 문의 유형에 대한 안내 사항입니다.
'운영' 및 '물류'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문의별 답변 소요시간을 포함합니다.
상담연결이 되지 않는 문의유형도 가이드 및 안내사항이 포함되어 있사오니 상담에 참고 바랍니다.
구분 | L1 | L2 | L3 | 신청서 | 상담연결 |
소요시간 (영업일)
|
운영 관련
시스템 오류 |
KRSC(셀러센터/계정) 오류
|
KRSC 로그인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KRSC 사용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리스팅 오류
|
상품 등록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상품 수정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광고비 충전 불가 | O | 최소 7일 이후 | ||||
마케팅 기능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운영 관련 기타 시스템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물류 관련
시스템 오류 |
구매자 주문 불가 | O | 최소 7일 이후 | |||
Arrange Shipment 불가
|
O | 최소 7일 이후 | ||||
배송 채널 및 COD 설정 문의
|
O | 최소 7일 이후 | ||||
FM Tracking 오류 문의
|
O | 최소 7일 이후 | ||||
물류 관련 기타 시스템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입점 안내
|
입점 신청하기 | O | 1일 이내 | |||
입점 신청 후 이메일 미수신
|
첫번째 샵 생성 이메일 미수신
|
메일이 만료(expired)된 경우
|
O | 1일 이내 | ||
메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활성화 이메일 미수신
|
메일이 만료(expired)된 경우
|
O | 1일 이내 | |||
메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O | 1일 이내 | ||||
샵 연동 Authorize 불가 시
|
O | 2일 이내 | ||||
싱가포르 샵 외 7개국 샵
연동 승인 (Authorize) 불가 |
O | 2일 이내 | ||||
KRSC(한국 셀러센터)
이용 가능 여부 |
O | 2일 이내 | ||||
O | 2일 이내 | |||||
No members yet 알림 문구 관련 |
X | |||||
신규 입점 셀러 안내 사항
|
입점 조건
|
입점 최소조건,
판매금지 카테고리 |
O | 1일 이내 | ||
사업자등록증 형태,
변경카테고리 |
O | 1일 이내 | ||||
입점 과정 설명 | O | 1일 이내 | ||||
첫 입점 가능 국가
|
O | 1일 이내 | ||||
한국 셀러센터 8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
한국 셀러센터 8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
O | 1일 이내 | |||
신청 방법 | O | 1일 이내 | ||||
운영 방법 | O | 1일 이내 | ||||
진행 과정 | O | 1일 이내 | ||||
신규 셀러 입점 교육 영상 안내
|
X | |||||
운영
관련 문의 |
상품/리스팅
|
기본설정(환율/통화 등)
|
O | 1일 이내 | ||
상품 등록 관련
|
상품 등록 오류 | O | 최소 7일 이후 | |||
상품 등록 방법 | O | 1~3일 이내 | ||||
리스팅 수량 제한 | O | 최소 7일 이후 | ||||
구매 수량 제한 | O | 최소 7일 이후 | ||||
프리오더(DTS 연장)
|
O | 최소 14일 이내 | ||||
오픈 플랫폼 연동 관련(API)
|
O | 1~3일 이내 | ||||
상세 설명 이미지 등록
|
O | 1~3일 이내 | ||||
삭제/미노출(Ban, Reviewing 등)
|
O | 1~3일 이내 | ||||
구매자 리뷰 등 | O | 1~3일 이내 | ||||
지적 재산권 침해 |
증빙서류 / 신고 요청
|
O | 1일 이내 | |||
판매 가능 여부
|
구매자 결제 불가 | O | 1일 이내 | |||
판매 금지 품목 | O | 1일 이내 | ||||
메인/서브계정(바인딩 등)
|
KRSC 업그레이드 여부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활성화 메일 미수신
|
O | 2일 이내 | ||||
머천트/샵 바인딩(연동) 방법
|
O | 1일 이내 | ||||
서브계정 생성/권한 설정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정보변경
|
O | 1일 이내 | ||||
Chat 설정방법
|
Chat Distribution | O | 1일 이내 | |||
채팅 응답율 / 자동응답
|
O | 1~3일 이내 | ||||
웹쳇 기능(번역/차단 등)
|
O | 1~3일 이내 | ||||
샵 운영/설정
|
머천트/샵 바인딩(연동) 방법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활성화 메일 미수신
|
O | 2일 이내 | ||||
휴가모드 설정 | O | 최소 7일 이후 | ||||
알림 설정 | O | 1~3일 이내 | ||||
모바일 어플(App) 다운 방법
|
X | |||||
샵 설정
|
샵 프로필(Shop Information)
|
X | ||||
샵 데코레이션 | X | |||||
프리퍼드(Preferred seller)
전환 |
O | 1~3일 이내 | ||||
페널티
|
페널티 포인트 확인
|
X | ||||
페널티 어필 | O | 최소 7일 이후 | ||||
페널티 가이드 확인
|
X | |||||
계정정보
|
KRSC 사용불가
(Upgrade 여부) |
X | ||||
머천트/샵 바인딩(연동) 방법
|
O | 1일 이내 | ||||
메인계정 활성화 메일 미수신
|
O | 2일 이내 | ||||
계정동결
|
지적 재산권 침해 사유 관련
(가품 등) |
O | 최소 3-4일 이후 | |||
규정 위반 사유 | O | 최소 3-4일 이후 | ||||
샵 네임, 비밀번호 변경 등
|
O | 1~3일 이내 | ||||
휴대폰, 이메일 변경
|
O | 1~3일 이내 | ||||
소속 및 계정정보 확인 요청
|
O | 1일 이내 | ||||
사업자 정보 확인 요청
|
O | 1일 이내 | ||||
판매 대금 정산 (수수료 등)
|
정산
|
쇼피 수수료 | O | 최소 3-4일 이후 | ||
정산주기 | O | 최소 3-4일 이후 | ||||
정산화폐 | O | 최소 3-4일 이후 | ||||
상세내역 확인 | O | 최소 3-4일 이후 | ||||
체납액 | O | 3-4일 이후 | ||||
구매자 결제 (SPayLater 등)
|
O | 1~3일 이내 | ||||
페이오니아 연동 |
핀코드 설정 및
페이오니아 연동 |
O | 1~3일 이내 | |||
물류비 관련 | O | 최소 3-4일 이후 | ||||
서비스 신청/해지 요청
|
유료서비스
|
CCB/FSP 신청/해지 | 신청서 | X | ||
CCB/FSP 신청/해지내역 확인
|
O | 최소 3-4일 이후 | ||||
Paid CS 신청 | 신청서 | X | ||||
Paid CS 신청내역 확인
|
O | 최소 7일 이후 | ||||
Official mall 전환
|
Official mall 전환 | 신청서 | X | |||
Official mall 신청내역 확인
|
O | 최소 3-4일 이후 | ||||
브랜드등록
|
브랜드 등록 신청 | X | ||||
브랜드 등록 반영여부 확인
|
O | 1~3일 이내 | ||||
마켓확장
|
마켓확장 신청 | 신청서 | X | |||
마켓확장 신청내역 확인
|
O | 최대 7일 이내 | ||||
계정 (사업자 변경/삭제 등)
|
계정삭제 신청 | 신청서 | X | |||
계정삭제 신청내역 확인
|
O | 1~3일 이내 | ||||
사업자등록증 변경 | 신청서 | X | ||||
사업자등록증 변경내역 확인
|
O | 최대 7일 이내 | ||||
마케팅 기능 문의
|
무료 마케팅
|
애드온딜(Add on deal)
|
O | 1~3일 이내 | ||
번들딜(Bundle deal)
|
O | 1~3일 이내 | ||||
셀러센터 캠페인 참여
|
O | 1~3일 이내 | ||||
할인가 설정
(Discount Promotion) |
O | 1~3일 이내 | ||||
바우처(Voucher) 설정
|
O | 1~3일 이내 | ||||
Bump 설정 방법 | O | 1~3일 이내 | ||||
유료 마케팅
|
유료광고
(키워드/디스커버리 광고) |
O | 1일 이내 | |||
AMS(제휴 마케팅)
|
O | 1일 이내 | ||||
CPAS(페이스북 협력광고)
|
O | 1~3일 이내 | ||||
플래시딜 개념 및 설정방법
|
O | 1~3일 이내 | ||||
쇼피라이브 진행방법
|
O | 1~3일 이내 | ||||
셀러코인(Seller Coin) 활용방법
|
O | 1~3일 이내 | ||||
물류
관련 문의 |
물류 최신 공지사항
|
X | ||||
현지 배송 추적 | 현지 배송 추적 | O | 3-4일 이내 | |||
환불/반품/보상(분실, 파손)
|
SLS Plus+ 서비스란?
|
O | 1일 이내 | |||
환불/부분환불/Dispute
|
구매자 환불 신청 시 처리
|
O | 3-4일 이후 | |||
부분 환불 | O | 3-4일 이후 |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확인
|
O | 1일 이내 | |||
보상 (분실/파손) | 보상 (분실/파손) 문의 | 신청서 | X | |||
국제반송 배송 추적 | 국제반송 배송 추적 문의 | 신청서 | X | |||
집하지 입고/픽업서비스
/인터셉트 |
집하지 입고, 스캔, DTS
|
집하지 입고/스캔 여부
|
O | 1일 이내 | ||
DTS | O | 1일 이내 | ||||
프리오더 DTS | X | |||||
셀프 드랍 오프 서비스
|
O | 1일 이내 |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
집하지 측정 중량/사이즈 확인
|
O | 1일 이내 | |||
부피 중량 측정이란?
|
X | |||||
집하지 픽업서비스 (SPS)
|
픽업서비스 (SPS) 소개
|
X | ||||
픽업서비스 (SPS) 신청
|
X | |||||
픽업서비스 (SPS) 문의
|
O | 1일 이내 | ||||
FM Tracking 관련
|
FM Tracking 기능이란?
|
X | ||||
FM 라벨 부착 관련
|
O | 1일 이내 | ||||
Bind/Unbind 불가 시
|
O | 1-2일 이내 | ||||
FM Tracking 기능 문의
|
O | 1일 이내 | ||||
반값택배
|
반값택배 서비스란?
|
O | 1일 이내 | |||
OTR 웹사이트 가입 신청
|
O | 5-7일 이내 | ||||
반값택배 배송 현황
|
O | 1-2일 이내 | ||||
반값택배 입고 중 자동 취소
|
O | 1-2일 이내 | ||||
반값택배 분실/파손 보상
|
O | 1일 이내 | ||||
반값택배 배송 페널티 관련
|
O | 1일 이내 | ||||
송장/포장/발송
|
고객배송지 및 정보 변경
|
X | ||||
발송 가능여부 문의
|
신청서 | X | ||||
셀러 오배송 (셀러 과실)/
재발송 문의 |
X | |||||
주문 건 처리 (송장, 포장, 배송 등)
|
송장 부착 가이드 | X | ||||
포장 가이드 | X | |||||
합포장 | X | |||||
주문 분할 | O | 1일 이내 | ||||
구매자 주문 불가 문의
|
O | 2-3일 이내 | ||||
Arrange Shipment 불가 시
|
O | 2-3일 이내 | ||||
주문이 발생했을때
판매자가 해야할 일 |
X | |||||
구매자 취소요청 수락 기간 안내
|
X | |||||
대만 사전 인증 관련
|
대만 사전 인증이란
|
O | 1일 이내 | |||
Pending 상태일 경우
|
X | |||||
집하지 입고, 스캔, DTS
|
집하지 입고/스캔 여부
|
O | 1일 이내 | |||
DTS | O | 1일 이내 | ||||
프리오더 DTS | X | |||||
셀프 드랍 오프 서비스
|
O | 1일 이내 | ||||
FM Tracking 관련
|
FM Tracking 기능이란?
|
X | ||||
FM 라벨 부착 | O | 1일 이내 | ||||
Bind/Unbind 불가 시
|
O | 1-2일 이내 | ||||
FM Tracking 기능 문의
|
O | 1일 이내 | ||||
수출신고/관부가세/소포수령증
|
관부가세 | O | 1일 이내 | |||
소포수령증
|
소포수령증 문의 | O | 1일 이내 | |||
브라질 / SLS TN 변환 요청 | 신청서 | X | ||||
수출신고
|
구매자 정보 숨김 해제 신청
|
X | ||||
일반 수출신고 문의
|
O | 1-2일 이내 | ||||
SBS(FBS)
|
[SBS] 신청서 | 신청서 | X | |||
[SBS] Q&A 및 가이드
|
X | |||||
[SBS] 현지 입고 관련
|
O | 1-2일 이내 | ||||
[SBS] 현지 배송 추적
|
O | 1-2일 이내 | ||||
[SBS] 환불/반품/보상
|
O | 2-3일 이내 | ||||
[SBS] 물류비 | O | 2-3일 이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