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문 분할 기능이 무엇인가요?
판매자가 셀러센터나 Open API (사용 판매자만 해당) 를 통해 SKU 단위로 한 개의 주문 건을 여러 개의 배송 건으로 분할하여 부분 배송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주문 분할 처리 건에는 각 패키지마다 배송 추적 번호 및 정보가 별도로 부여됩니다.
구매자는 주문이 여러 패키지로 분할 및 부분 배송 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주문 현황과 배송물류 현황은 패키지 단위에 따라 푸쉬 알림을 통해 별도로 업데이트 및 안내해 드립니다.
- 기존 : 여러 상품을 한 번에 주문 → 반드시 한 패키지에 합배송 필수
- 변경 : → 필요 시 상품단위로 나누어 배송 가능
❓ 주문 분할 기능 사용이 가능한 국가는 어디인가요?
- 주문 분할 기능 사용 가능 국가: 총 6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 주문 분할 기능 론칭 일자 : 2021/8/3
- 주문 분할 기능 사용 불가능 국가: 브라질, 대만, 멕시코
⚠️싱가포르 해상 통합 채널은 주문 분할 기능 사용이 불가합니다. (2022.12.12 업데이트)
❓ 해당 기능은 판매자에게 어떤 도움이 되나요?
해당 기능은 현재 주문 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동일한 주문 건 안에 포함된 여러 상품이 상품별로 다른 창고에 보관된 경우
- 현재 일시적으로 품절되어 일부 주문건만 선배송으로 진행해야할 경우
- 하나의 주문 건으로 여러 개의 SKU를 구매해서 패키지 크기 또는 중량이 초과된 경우